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26 21: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청양군이 군내 문화예술 분야 창작기반을 강화키 위해 관련 단체를 지원키로 하고 2월 11일까지 신청자를 접수한다.


군에 따르면 올해 예산은 1억5000만원으로 지난해보다 50% 증가해 더욱 큰 성과를 낼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 대상 분야는 문학(시, 시조, 희곡 등), 시각(한국화, 서양화, 조각, 공예, 서예 등), 공연(무용, 연극, 음악, 풍물/사물놀이, 인형극 등), 전통예술(전통문화 보전, 향토사 연구) 등이며 신청 자격은 청양군에 본부를 두고 사업자 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가진 문화예술단체에 주어진다.


특히 올해부터는 회원의 50% 이상이 청양에 주소를 두고 있는 단체에 가점을 주기로 했으며 회원 수가 10명 미만인 소규모단체는 감점을 받을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단체는 군청 홈페이지 공고 서식에 맞춰 27일부터 2월 11일 오후 6시까지 청양군청 3층에 있는 문화체육관광과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돈곤 군수는 “우한 폐렴 감염증 등 여러 이유로 어려움을 겪는 문화단체들의 창작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며 지역 문화예술계가 한단계더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60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