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18 23: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2022년 식량산업분야 지원사업을 농지 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접수한다.


이번 식량산업분야 지원사업은 시장개방과 우한 폐렴 감염증 사태로 인한 농자재 값 상승 등으로 식량산업 경쟁력이 약화됨에 따라 생산비 절감을 통한 농가소득 유지와 증대를 도모코자 마련됐으며 식량작물 생산기반 조성과 농기계 지원 등 총6개 사업으로 추진된다.


식량작물 생산기반 조성사업은 벼 육묘용 제품상토, 벼 병해충 방제약제, 벼 모판, 부여쌀 택배비 등이 지원되며 농기계 지원사업은 소형농기계, 농산물저온저장고, 곡물건조기 등이다.


특히 군은 농업용 원자재 값 상승 등으로 올해 예산 확보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농업인들의 경영안정을 도모코자 벼 육묘용 제품상토 지원사업을 지난해와 동일하게 전액 군비로 지원할 방침이다. 


벼 병해충방제약제는 군비 40%, 농협 30% 협력사업으로 70% 지원, 벼 모판 지원사업은 소규모 고령농을 위해 80% 지원, 부여쌀 택배비 지원사업은 50% 지원된다.

 

농기계 지원사업은 2021년 수요조사 결과와 부여군 농업회의소 정책 건의를 통해 지원되는 사업으로 고령농과 중소농가에 소형농기계 552대를 기종별로 80%에 해당하는 보조금을 지원한다.


농업인들은 사업별로 신청이 누락되지 않도록 신청기간내 사업을 신청해야 하며 미신청시 대상자 선정에서 불이익을 받을수 있으며 신청기한은 사업별로 1월말에서 2월초까지 사업별로 상이해 부여군 홈페이지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박정현 군수는 “이번 식량산업 분야 사업을 통해 농촌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부족 현상을 해소하고 농가들이 경영 환경을 개선할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우한 폐렴 감염증 등 어려운 여건속에서 농업인들의 경영이 안정될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58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