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13 20:1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는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1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성과공유회에 참석해 지난해 장애인 평생학습 우수사례 발표와 함께 올해 운영할 사업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당진시는 지난해 3월 충남 최초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에 선정됐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프로그램 운영 등과 함께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에 참가해 장애인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홍보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 시는 장애인 사회활동 참여율을 높이고자 개최한 장애인 평생학습 지원방안 연구 용역과 장애인 평생학습 포럼 개최, 장애인 평생학습 한마당 행사 등을 설명하고 공유했다.


이어 장애인 평생학습 우수사례로 찾아가는 장애인 성교육을 선정했으며 장애인 대상 성범죄는 점점 증가하는 반면 장애인 성교육은 여전히 부족한 상황으로 장애인 대상 프로그램을 확대해 진행할 예정이다. 


김진호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성과공유회에서 발표된 타 지자체 우수사례를 당진시 실정에 맞게 접목해 다양한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계획중이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성장할수 있도록 내실 있는 사업 추진에 더욱 힘 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57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