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12 22: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우한 폐렴 감염증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보호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17일부터 계룡사랑상품권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할인판매는 예산 소진시까지 진행되며 화폐형태의 지류상품권은 관내 판매대행점 10개소(농협 7곳, 새마을금고 3곳)에서 현금과 신분증 지참후 방문구매 가능하고 모바일상품권은 지역상품권 chak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시에 따르면 상품권 구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관내 새마을금고 3개소와 계룡사랑상품권 판매대행점 계약을 신규 체결했으며 별도의 신청 없이 사용 가능한 모바일상품권 활성화를 위해 할인기간에 상관없이 10%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판매하는 등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 진작을 통한 경기 회복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계룡사랑상품권 할인구매 한도는 지류와 모바일을 합산해 개인 월50만원, 법인 월200만원 한도내에서 할인구매가 가능하므로 이번 설 맞이 10% 특별할인을 통해 개인이 월50만원의 상품권을 구매할 경우 최대 5만원의 할인혜택을 받을수 있다. 


시는 상품권 구매자는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고 가맹점은 카드 수수료 절감과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할수 있는 만큼 이번 상품권 할인 판매가 우한 폐렴 감염증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해주길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계룡사랑상품권은 213억원이 판매되는 등 2020년 대비 74.5%의 성장세를 보이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실질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 계룡사랑상품권 할인판매가 설 명절 지역경제 활성화에 작은 도움이 될수 있도록 상품권 운영 관리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사랑상품권 가맹점 수는 음식점과 소매업 등 1100여개소로 지류 가맹점은 시청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일자리 경제, 계룡사랑상품권)에서 모바일 상품권 가맹점은 지역상품권 chak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57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