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12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가 시민 생활과 밀접한 육교승강기, 버스정류장, 택시승강장, 어린이공원, 지진옥외대피장소, 둔치주차장 등 6종 1445곳의 다중이용시설에 사물주소판을 설치했다.


사물주소는 행정안전부 추진 주소체계 고도화 계획에 따라 도로명과 기초번호를 활용해 기존 건물에만 사용하던 주소개념을 버스정류장 등 시설물에 적용한 것이다. 


사물주소는 시민들의 일상생활에 편리함을 가져다줄 뿐만 아니라 건물이 없는 도로나 각종 시설물 근처에서 긴급상황 발생시 주소정보가 담긴 포털사이트와 네비게이션 등을 이용해 경찰서와 소방서에 정확한 위치를 알려 신속한 대응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시는 버스정류장 사물주소판에 버스 도착 알림서비스(아산버스정보시스템 링크로 바로 연결)를 추가적인 앱 설치 없이 핸드폰 스캔만으로 확인할수 있도록 QR코드를 삽입 제작해 시민 편의성을 높였다.


시 관계자는 “사물주소 부여를 통해 정확한 위치 식별로 위급상황 대처뿐 아니라 시민 생활 편의를 제공할수 있을 것이며 사물주소 부여 대상을 확대해 시민 생활 편의를 극대화토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57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