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12 19: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가 아동의 놀 권리 증진과 놀이문화 확산을 위한 놀이기획단 대표 3명과의 연간활동 아이디어 회의를 시청 상록수홀에서 개최했다.


당진시 놀이기획단은 시에서 지난 2019년 3월 직접 공개모집해 선정한 3개 비영리 놀이단체로 현재 시와 함께 아동 청소년 여가놀이 프로그램을 활발히 지원하고 있다.


이번 아이디어 회의는 어린이 놀이 한마당, 3기 놀이환경 아동조사단 운영, 찾아가는 놀이터, 계절별 반짝 놀이터, 부모 놀이인식 개선교육 등 아동이 마음껏 뛰어놀수 있는 놀이 프로젝트를 추진키로 의견을 모았다.


박우학 여성가족과장은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어린이들의 비만과 게임중독 등이 증가하면서 현 상황과 우리 지역에 맞는 놀이 프로그램을 개발중이며 다양한 놀이로 아동들이 건강한 신체와 정서를 함양할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놀이기획단의 양적, 질적 활성화를 위해 놀이지도사 신규 양성과 역량 강화를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올해 놀이전문가 심화교육을 계획중에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57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