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향대, 인공지능 융합 교육 전문인력 양성 위한 충남도교육청 업무협약 체결 - 교육대학원내 AI 융합교육학과 신설, 20명 정원, 5학기제 운영 - 4차 산업혁명 시대 AI 기술을 교육 적용, 미래 교육 능력 갖춘 전문 교사 양…
  • 기사등록 2022-01-11 22: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순천향대는 대학 본관 회의실에서 충남도교육청과 인공지능 융합 교육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김승우 총장, 김재필 교학부총장 등 대학의 주요 인사와 김지철 교육감, 김준태 미래인재과장 등 충남도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석해 충남도교육청 소속 교사의 교육 기회 확대와 인공지능 기초 소양 능력 향상을 위한 AI(인공지능) 융합교육학과 신설 운영을 합의했다.


AI 융합교육학과는 교육대학원내 석사과정 계약학과로 2022년 2학기부터 운영되며 충남도 교육감의 추천 또는 충남도교육청이 선발한 현직 초중등교사중 대학원 학칙에 따라 최종 선발된 20명을 정원으로 5학기 과정으로 운영된다. 


입학 교사들에게는 충남도교육청에서 등록금의 50%를 순천향대학교에서 등록금의 30%를 지원한다.


순천향대는 충남 서북부 현직 교사들의 4차 산업혁명에 부응하는 전문인력 양성 요구를 반영해 학교 현장에 AI 융합 교육의 선도적 교육 모델을 제공하며 빅데이터공학과,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등의 우수한 교수진을 필두로한 혁신적 융합 교육과정 운영과 대학의 최첨단 교육 시설과 인프라를 통해 현직 교사들의 AI 융합 교육 확산과 수업 혁신을 지원한다. 


김승우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교육 현장에서 AI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됨에 따라 학교 교육을 담당하는 현장 교사의 능력이 중요하며 충남교육청과의 지속적 협력을 통해 인공지능이 강한 충남교육을 이루는데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57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