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05 22: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2022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참여 희망 농가를 모집한다.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은 ICT 기반 스마트농업 확산과 원예작물 생산성 향상과 로컬푸드 활성화 기반 구축 등 농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13개 사업 19개소를 선정해 농업인 또는 농업인단체에 총1억4700여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요 시범사업은 시설원예 생육환경개선 기술지원 시범, 시설원예 스마트농업 확대 기술지원 시범, 원예작물 친환경 생분해필름 멀칭시범, 소규모 로컬푸드 작목 재배시범 등이다.


신청자격은 각 시범사업의 목적에 적합하고 계룡시에 주소와 사업장을 둔 농업인과 농업인단체 등으로 오는 27일까지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후 신청 농가를 대상으로 사업별 현지조사와 농업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계룡시 농업산학협동심의회의 면밀한 검토를 거쳐 대상자가 결정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급변하는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한 첨단 농업기술과 농작업 생력화를 위한 다양한 신기술과 농자재 보급으로 안전농산물의 효율적 생산과 ICT 기반 스마트농업 확산을 위한 농업기반 구축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55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