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2-16 20: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가 2021년 충남도 공공디자인 분야 유일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에 따르면 평가는 충남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공공디자인 개선에 따른 살기 좋은 도시환경 구축의 노력성, 실행성, 효과성 등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시는 올해 4월 대산목사거리 옹벽에 서산해미읍성을 디자인했고 8월 서산공용버스터미널 일원에 범죄예방디자인 사업으로 보안등과 CCTV 등을 설치해 안전거리로 탈바꿈했다.


또 해미천변 인근을 대상으로 구름다리 야간경관조명 설치와 산책로 경사로 설치 등 경관과 편의를 높일 환경 개선 공공디자인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돼 5억원을 확보했다.


이외 변화하는 도시 여건을 반영한 2030 서산시 경관 기본계획을 재정비하는 등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살수 있는 디자인 정책을 통해 좋은 평가 받았다.


맹정호 시장은 “살기 좋은 서산시 구현을 위해 노력한 결과 좋은 평가 받았으며 보다 쾌적한 정주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기관표창외 도시과 이지은 주무관이 공공디자인 유공 도지사 개인표창을 받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50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