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01 21: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청양군은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부분 등교나 원격수업을 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1인당 8만원 상당의 농산물꾸러미를 공급한다. 


공급 대상은 청양고등학교 1~2학년 학생 240명이며 매일 등교해 급식을 받는 3학년은 제외된다.


군은 이사업을 위해 지난달 청양교육청, 청양고등학교, 학부모와 함께 꾸러미 공급을 위한 협의회를 열어 지원 대상과 시기, 꾸러미 구성 품목을 확정했으며 꾸러미는 11월 첫째주와 셋째주 두 차례에 걸쳐 공급할 예정이다.


꾸러미는 지역에서 생산된 표고버섯, 방울토마토, 애호박 등 약 8~9가지 농산물과 가공품으로 구성됐으며 청양로컬푸드협동조합과 햇살영농조합법인이 공급을 맡는다.


꾸러미에 들어가는 모든 농산물은 잔류농약 검사를 완료하며 상자안에 안내문을 동봉해 배송 과정중 품질에 이상이 생긴 경우 즉시 교환이 가능토록 조치한다.


군 관계자는 “청양산 농산물꾸러미 지원사업은 우한 폐렴 감염증 상황속에서 급식 중단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가정에 도움을 드리기 위한 식품 복지며 우수한 식품 재료를 생산하는 지역 농가의 소득증대에도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39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