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09 16:47:04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보령시는 9일 학교급식지원센터 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학부모, 보령교육청 등 관계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 건강먹거리 지킴이단 발대식을 가졌다. 

건강먹거리 지킴이단은 학교급식 주체인 학부모들이 센터 운영관리와 식재료 공급 모니터링 활동 등을 통해 학교급식 정책의 이해를 높이고 신뢰를 형성키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번에 위촉된 건강먹거리 지킴이단은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의 자녀를 둔 20명의 학부모로 구성됐으며 올해 4월부터 학기가 종료되는 내년 2월말까지 학교급식 정책의 제언과 모니터링, 평가와 친환경 농산물 생산현장 체험, 식재료 공급업체와의 합동점검, 식재료 조달과정과 안전성 검사,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 모니터링 등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발대식 이후에는 보령시 학교급식지원센터 견학을 통해 식재료 수 발주, 저장, 소분 포장과 배송, 물류 등 전 과정을 둘러봤다. 

김동일 시장은 “지난해 학교급식지원센터 개장 이후 공적 푸드시스템 구축과 건강한 먹거리 정보의 제공, 지역산 식재료의 우선 공급과 기존 급식 주체들과의 상생으로 공공성과 투명성, 농업 경쟁력까지 확보해 나가고 있으며 내 아이는 물론 이웃의 아이들까지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모니터링을 펼쳐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3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