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27 22:00:0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청양군은 군청 2층 상황실에 각 읍면 명예감사관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하반기 명예감사관 간담회를 열고 상반기 개선사항에 대한 처리결과에 의견을 나눴다.

 

명예감사관제는 군민 소통과 협력을 위한 열린 감사행정으로 군민이 행정감사 수행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제도다.

 

위촉된 명예감사관들은 각종 군민 불편 사항 신고, 안전사고 발생 우려 지역 제보,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 개선 건의, 예산 절감 등 모범 사례 발굴에 참여하면서 열린 군정 실현과 행정 공정성 확보의 밑거름 역할을 하고 있다.

 

명예감사관들은 이날 간담회에서 상반기에 건의(제보)한 생활 불편과 개선사항 8건에 대한 처리결과와 올해 감사 운영현황을 보고받은후 효율적인 감사관 활동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한 명예감사관은 “청렴 1번지 청양군을 만들기 위해 공직사회 부조리와 비위행위, 일상생활의 위법 부당행위 등을 적극 제보하면서 군민의 권리를 보호 하겠다”고 말했다.


김돈곤 군수는 “명예감사관의 적극적인 활동이 우리군 행정의 투명성과 청렴도를 높이는 데 큰 힘이 되고 있으며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투명한 감사행정이 이뤄지도록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37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