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19 22: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호서대학교는 교육혁신처 교수학습센터에서 국내외 공모전 출품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온라인 1:1자문을 지원한다.


교수학습센터는 전공연계 프로그램인 창의실무 학습공동체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공모전에 필요한 즉각적 문제 상황 해소와 작품 고도화를 통한 성과도출을 위해 국내외 대외적 경험을 위한 외부 자문·솔루션을 제공한다. 


창의실무 학습공동체는 국내외 공모전 지원을 위한 RE:design Champion과 창업·앱개발·특허출원·논문게재, 학술발표 지원을 위한 THINK+ 등 2개 세부 프로그램으로 이뤄져있다.


교수학습센터는 지난해 2학기부터 분야별 외부전문가 섭외와 자문 지원을 통해 작품에 대한 공개 비평 기회를 갖도록 지원해왔고 2021년 2학기부터는 참여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대학원생 또는 동일 학과 선배로 자문 대상의 범위를 넓혀 참여 학생들이 당면하는 어려움을 상시로 해결할수 있도록 고도화된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까지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공모전 출품을 위한 작품 고도화 지원과 관련해 셈파크디자인 박세민 대표, 대구예술대 김성원 교수 등 외부 전문가 온라인 자문과 공모전에 참여했던 학과 선배의 자문, 공모전 준비, 논문 작성법 노하우 전수를 위한 대학원생의 집중지도 등이 진행됐다.


김화연 학생은 “동일한 공모전에 출품 경험이 있는 선배의 자문을 통해 중점적으로 준비해야하는 사항을 보다 상세하게 알수 있어 매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성소연 교수학습센터장은 “창의실무 학습공동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의견을 꾸준히 수렴하며 지원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35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