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15 22: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부여여자고등학교 이전과 관련해 부여군의회, 도의회, 부여여고동창회, 학부모, 교육기관 등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2차 교육부, 행정안전부 지방재정 공동투자심사 재심의를 앞두고 그 결과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가운데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부여여고 단독 이전에 대한 지역민들의 뜻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단독 이전 추진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소중한 자리였다.


이날 참석한 학생 대표는 “경제적 논리보다 열악한 환경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주시고 후배들을 위해 여고 이전을 조속히 추진해 달라”고 말했다.


박정현 군수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은 학생들이 누려야 하는 기본 권리며 최우선 고려 대상이며 여고 이전을 조속히 마무리해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관내 학생들의 외부 유출 차단과 인근 시군 학생 유치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으며 지역민 모두가 끝까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은 부여여고 단독이전 추진을 위해 중앙부처 방문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국가균형발전특별법 시행령 신설 등 국가 정책에 맞춰 위기를 기회로 삼아 지역발전과 활력을 되찾을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35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