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15 22: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 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장암면 송죽권역 커뮤니티센터에서 마을대학 심화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마을대학 심화과정은 지난 7월과 8월 진행된 마을대학 입문과정 수료와 연계한 교육과정으로 군은 마을대학 심화과정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이 부여군 마을 만들기 확산을 위한 심층 역량을 강화할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마을대학 심화과정 교육생들은 지역개발정책의 이해와 사업방향 등 지난 입문과정 교육보다 한단계 발전한 심층 이론교육을 받게 된다.


과목은 다양한 사업추진시 요구되는 리더의 커뮤니케이션 방법, 마을법인의 운영과 관리, 마을사업 추진시 필요한 스토리텔링과 이야기 창안전략 등이 마련돼 있으며 교육 종료 이후에는 부여군 마을 만들기 프로세스 절차에 따라 마을사업을 진행케 된다.


부여군 마을대학 심화과정은 오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박정현 군수는 “농촌이 수확으로 바쁜 시기임에 마을대학 심화과정에 참석한 군민들의 열정이 놀라우며 정책 이해를 통해 마을사업이 원활히 진행돼 부여군이 농촌 마을공동체 회복을 선도하는 지역으로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35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