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15 21: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대전트램의 성공적인 건설과 운영을 위해 사단법인 한국도시철도학회와 상호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한국도시철도학회는 도시철도와 광역철도에 대한 연구와 산학협동 등을 위해 2013년 설립된 비영리 전문연구기관이다.


도시철도분야의 차량과 인프라 뿐만 아니라 정책분야에 대한 학술연구와 도시철도정책 개발 등을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으로 도시철도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기관이다.


이번 협약으로 대전시와 사)한국도시철도학회는 트램 관련 정책과 기술정보 등에 관한 상호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도시철도 관련 산업 연구개발과 사업화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대전시는 트램 건설과 운영 등 추진사항에 대한 정보 제공, 트램 연계 도시철도분야 산업 육성 동참, 대전트램 성공적 안착을 위한 국내외 학술행사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사)한국도시철도학회는 트램 건설 사업과 운영에 관한 정책과 기술 정보 지원, 대전트램 성공 안착 위한 국내외 학술행사 개최 협조, 트램 관련 법률과 제도의 정비, 이용 촉진 전략 지원, 대전트램 성공 추진을 위한 각종 홍보활동 공동 수행 등의 분야에서 대전시와 긴밀하게 협력케 된다. 


한편 협약식에 앞서 한국도시철도학회는 대전도시철도공사와 함께 트램콘서트를 개최했으며 트램과 도시재생(서민호 국토연구원 책임연구원), 트램운영시 고려사항(왕종배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 트램 우선신호 운영기술과 적용방안(정영제 서울기술연구원 실증연구팀장) 등의 주제발표가 있었다.


 콘서트는 트램 도입에 따른 공공교통의 향후 발전방향과 트램연계 도시재생 활성화 추진방안 등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대전시 전재현 트램도시광역본부장은 “대전트램은 대전시 5개구 전역을 잇는 교통수단으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도시재생을 일으킬수 있는 새로운 자원이 될 것이며 이번 협약으로 도시철도 기술정보가 풍부한 사)한국도시철도학회의 협조와 지원을 통해 대전트램을 성공적으로 건설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35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