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14 22: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 금암동은 주민센터 3층 강의실에서 제6기 금암동 주민자치위원회 해촉식을 가졌다.


제6기 금암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이정애 위원장, 김장경 부위원장을 비롯한 15명의 위원들이 2019년 10월부터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운영 등 지역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지역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한 계룡 행복더하기 사랑나누기 어울림마당 사업을 발굴해 2021년 충남도민참여예산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우한 폐렴 감염증 상황에 발맞춘 주민자치센터 운영 방향과 방역지침 등을 자체 수립하고 환경도시, 나눔복지, 문화체육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문제 해결과 주민이 공감하는 자치사업 발굴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해촉식에서 더 나은 위원회 운영을 위해 지난 2년간의 위원회 활동과 성과를 되짚어보는 운영성과 보고회를 가졌으며 지역 자치발전을 위해 애쓴 위원들에게 고마움과 존경의 마음을 담은 감사장 전달식이 진행됐다. 


또 위원들은 그 동안 적립한 운영회비를 지역의 어려운 청소년을 위한 성금으로 기부하는 등 임기를 마치는 순간까지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변에 훈훈한 감동을 더했다. 


이정애 위원장은 “지난 2년간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인해 주민들과 함께 많은 활동을 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지만 위원들과 지역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한 보람된 시간 이었다”고 말했다. 


권용산 동장은 “금암동 자치발전을 위한 위원님들의 열정과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비록 제6기 위원회의 임기는 끝이 나지만 지역에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34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