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14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는 아트센터 고마에서 2021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한 생명사랑, 생명존중 스마트퀴즈쇼 도전 골든벨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주관하고 공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국립공주병원, 공주교육청이 협력해 마련됐으며 관내 지역아동센터 5개소 80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도전 골든벨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등 정신건강 전문가들의 자문을 토대로 자살 예방의 중요성을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게 구성했다. 


스마트 리모컨으로 번호를 송출해 순위가 집계되는 참여형 교육으로 저학년이 손쉽게 접근할수 있도록 했으며 생명존중을 주제로 한 스토리마술공연과 넌센스 퀴즈까지 포함해 재미를 더했다.


골든벨 퀴즈쇼를 관람한 한 초등교사는 “강사의 일방적인 교육방식을 벗어난 퀴즈참여형 교육으로 진행돼 신선하게 다가왔고 무엇보다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면서 생명사랑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이끌어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우한 폐렴 감염증 예방을 위해 학생수 40명 미만 소그룹 교육, 시설과 손 소독, 마스크 쓰기, 거리두어 앉기, 개별 비닐장갑 제공 등 방역에 만전을 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34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