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 보육종사자들, 영유아 건강한 미래 실현 다짐 - 대전시어린이집연합회 제25회 보육인대회 개최 - 보육 유공자 표창, 온라인 보육 골든벨, 특별공연 등 다채롭게 열려
  • 기사등록 2021-10-14 20: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제25회 대전광역시 보육인대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우한 폐렴 감염증 상황에 불구하고 보육현장에서 영유아 보육을 위해 수고한 어린이집 종사자들을 위로하고 격려키 위해 마련됐다.


오프라인 행사에는 허태정 시장과 권중순 대전시의회의장, 설동호 대전시 교육감, 보육사업 유공 수상자 대표, 연합회 임원 등이 참석했다. 


시는 사회적거리두기 방역수칙에 따라 현장 참석 인원을 최소화했으며 보육직원 300여명은 온라인으로 행사를 함께했으며 행사는 유튜브로 생중계 됐다. 


1부 행사는 보육사업 발전 유공자 표창(대표 4명), 감사패, 영유아권리 선언문 낭독, 특별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영유아 권리선언문 선서를 통해 보육인들은 영유아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보육환경을 제공하고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신고의무자의 책임 등 8가지 다짐을 결의했다. 


또 지난 9월 27일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대상 쌤트롯 경연대회에서 진선미로 선정된 3팀이 특별공연을 통해 보육교사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물했다. 


2부 행사로는 비대면 퀴즈게임 온라인 보육 골든벨을 선보였으며 어린이집에서 참여를 신청한 120명이 ZOOM으로 만나 열띤 경합을 벌였다.


대전시어린이집연합회 이애란 회장은 “우한 폐렴 감염증 장기화로 보육현장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보육인의 노고를 위로하고 자긍심과 화합을 고취코자 우한 폐렴 감염증 시대에 걸맞게 온라인 골든벨 행사를 처음 추진케 됐으며 다소 미흡할수 있지만 오늘 하루 보육인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태정 시장은 “아이들에 대한 애정과 사명감으로 우한 폐렴 감염증을 잘 극복하고 묵묵히 근무하고 계신 보육교직원들께 감사드리며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 등 아이들이 안전하고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수 있는 보다 나은 보육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34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