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12 19: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서관은 문화의 달을 기념해 도 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오는 19일 선거와 선거 장비 이야기 체험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체험 행사는 내년 제20대 대통령 선거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민주시민의 기본소양인 선거기본상식을 도민에게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전달키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도서관 문화교육동 다목적실2에서 오후 7시 10명과 8시 10명 각 1시간씩 총2차시로 나눠 진행되며 강의와 함께 선거 장비를 체험해 볼수 있다. 


강의는 선거의 의미와 가치, 선거 참여 중요성의 이해와 함께 내년 실시되는 양대선거를 유권자가 흥미롭고 쉽게 이해 할수 있도록 풀어낸다.


선거 장비는 일반 유권자가 쉽게 볼수 없는 사전투표와 투표지분류기를 체험해 볼수 있으며 행사 참여 신청은 12일 오전 9시부터 충남도서관 누리집에서 할수 있다.


나병준 충남도서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도민이 공직선거를 더 쉽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성숙한 민주시민의식 형성에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33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