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08 21: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군청 추사홀에서 지역내 자원봉사단체 관계자 등 군민과 신규 임용 공무원을 대상으로 아동권리 교육과 홍보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홍보물 배부와 아동 권리에 대한 피켓과 배너 홍보 등의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유엔아동권리협약,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아동권리 침해 사례 영상 등 동영상을 통한 교육이 함께 이뤄졌다.


군은 올해 군 소속 직원과 학부모 등 지역주민, 아동유관기관 관계자, 관내 초중고 재학아동 등을 대상으로 군 홈페이지, 전광판, 현수막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아동권리 홍보와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를 통해 아동을 포함한 지역사회 구성원의 아동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켜 아동을 존중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유엔아동권리 협약의 가치와 이념이 실현되는 아동친화도시 예산군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아동의 권리가 기본권으로 당연히 인정받아야 하지만 아동 스스로가 권리를 요구하기는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며 군민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 홍보를 펼쳐 아동권리 인식 개선과 권리가 향상될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33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