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08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아산페이 사용처 확대를 통한 시민 이용 편의 향상을 위해 8일부터 아산카드(아산페이의 카드형 상품권) 택시 결제 서비스를 시행한다.


시는 아산카드 출시 전인 지난 4월부터 한국조폐공사(상품권운영대행사), 이비카드(택시카드단말기업체), NH농협카드, 우체국 BC카드사와 시스템 개발과 도입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고 그 결과 아산카드를 통한 택시 결제 서비스를 도입케 됐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아산택시 이용시 아산카드를 제시하면 기존 카드 결제 시스템을 통해 아산카드에 충전된 상품권으로 결제할수 있게 됐다. 


단 아산시 택시만 아산카드 결제가 가능하며 카카오택시 등 등록된 카드를 통해 결제되는 시스템은 상품권 결제가 이뤄지지 않음에 유의해야 한다.


오세현 시장은 “아산시민의 아산페이 이용 편의를 위해 아산카드 택시 결제 서비스 도입케 됐으며 가맹점 확대를 위해 노력한 결과 총9000여개의 아산페이 가맹점이 확보된 상태며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을 최소화하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코자 노력하고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9월 아산페이 590억원을 확대 발행했으며 아산페이 10% 할인 판매를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개인 월100만원(모바일, 카드, 지류 통합한도), 법인 월500만원(지류만 구매가능)까지 할인구매가 가능하며 모바일페이는 지역상품권chak 앱을 통해 아산카드는 농협과 우체국 지점 방문을 통해 지류형의 경우 농협을 방문해 구매할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33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