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07 22: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가 민선 5기 사업 완성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각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부시장 주재로 2021년 하반기 민선 5기 공약사업 대한 이행상황을 점검했다.


시는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인해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연기 등 공약 추진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공약 이행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 등으로 7개 분야 51개 사업중 37개 사업이 완료돼 전체 공약 이행률은 90%로 양호한 실적을 나타냈다.


주요 공약 완료 사업은 계룡소방소 조기 준공과 119응급센터 구축, 향적산 치유의 숲 조성, 신도안∼세동간 광역도로 조속 추진, CCTV 치안 플랫폼 구축, 장애인 복지관 건립, 고등학생 글로벌 리더 연수, 어르신 일자리 클럽 설치 등으로 시의 중장기 발전 기반을 위한 SOC 사업과 시민생활 안정 사업에 역점을 두고 추진했다.


시에 따르면 완료되지 않은 14개의 사업중 지난 4월 주민배심원단의 승인을 받아 보류(장기검토) 조치한 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 신축, 국제규격 수영장 볼링장 설치, 첨단녹색국방 산업단지 유치, 농소리∼입암리 간 도로개설, 두계지구·계룡역세권 등 도심재생개발 5개와 일부추진 하고 있는 두계1, 2리, 평리, 양정 재개발 사업을 제외한 8개 사업은 정상 추진중으로 대부분의 공약이 성공적으로 이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향후 대내외적 환경 변화 등으로 다소 지연되고 있는 일부 공약사업에 대해 심층적 검토와 다각적인 대책을 마련해 공약사업을 이행해 나갈 예정이다.


황상연 부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민선5기 남은 기간 각 분야별 공약사업들이 착실히 이행돼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고 살기 좋은 계룡시가 완성될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33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