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시, 찾아가는 토양현장진단 무료 서비스 도입 - 읍면동 농업인상담소, 토양 산도, 전기전도도 등 진단 - 필요시 정밀분석 실시, 결과 따라 시비 처방 등 지원
  • 기사등록 2021-10-07 19: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가 찾아가는 토양현장진단 무료 서비스 추진으로 농업인들의 농가경영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시에 따르면 각 읍면동에 위치한 11개 농업인상담소에 신청시 토양현장진단 장비를 갖춘 인력이 농가를 찾아 현장에서 진행된다. 


토양현장진단은 농작물이 필수 양분을 섭취할수 있는 상태인지를 단시간에 현장에서 확인하는 검사로 토양의 산도(pH), 전기전도도(EC), 습도, 온도 등을 측정해 토양환경과 양분의 균형 상태를 파악할수 있다.


정밀 분석이 필요한 경우 토양 채취후 시 농업기술센터내 친환경농업관리실의 정밀분석을 통해 최적의 재배 작물과 효율적 시비법 등을 제시케 된다.

 

김갑식 기술보급과장은 “농가의 애로사항 해결을 돕기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추진하며 적정한 시비 처방기술 등 지도로 농가 소득 증대를 이루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33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