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06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백범기념관에서 개최된 열린 2021년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관해 수여하는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은 지방자치의 발전에 이바지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 단체장, 지방의회의원, 교육감, 공무원, 사회단체 등을 선정하고 표창해 지방자치 발전 방향과 공로를 널리 알리고 있다.


충남혁신도시가 위치한 예산군은 산업형 관광도시 활기찬 예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미래먹거리 개발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로 대상 수상이라는 영광을 안았다.


군에서 추진한 주요시책은 예당호를 중심으로 관광 인프라 확충을 통한 산업형 관광도시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주민이 제안하고 추진하는 소규모 마을재생사업과 우리 스스로 마을을 소통케어 하는 우마소 정책으로 행복 공동체 조성, 전국 최초 가스타이머콕과 전 가구 소화기 보급, 주택화재 예방사업 확대 추진을 통한 군민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등이다.


황선봉 군수는 “이번 수상은 예산군민과 함께 일궈낸 성과로 생각하며 군민들께서 체감할수 있는 새로운 시책을 발굴 추진해 삶의 질 향상에 보탬이 될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32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