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06 21: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허태정 시장은 월평동 화상경마장 2층에서 지역주민들과 허심탄회를 통해 현장의 소리를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자리는 지난 3월 화상경마장을 폐쇄한후 그간 논의됐던 지역발전 바람에 대한 대전시의 고민과 계획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였다.  


대전시와 KAIST는 지난 8월 23일 성장단계의 지역기업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입할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조성키 위해 글로벌 혁신창업 성장허브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시는 창업보육시설 조성을 위해 10월중 화상경마장을 매입해 스타트업 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공간을 조성하고 정부 혁신도시 이전에 따른 정부 산하기관이나 대전시의 공공기관을 입주시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번 월평1동 주민들은 장기간 공실에 따른 지역상권 침체가 큰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사회 건물에 대한 조속한 활용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주문하고 지역주민들과 상생할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 조성을 건의했다. 


허태정 시장은 “1999년 7월 대전장외발매소가 개장한 이후 지역에서 화상경마장 운영과 관련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논의가 있었으며 대전시는 KAIST와 협력해 스타트업 성공스토리가 만들어지는 공간으로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32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