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06 16:12:59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제10회 서산시 중학생 미국 핸콕대 어학연수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이번 연수는 여름방학을 맞아 7월 19일부터 8월 16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롱비치시에 위치한 핸콕대학교에서 진행된다. 

핸콕대는 한서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미국 현지법인으로 과거 KBS 교육장학 프로그램인 도전 골든벨 입상학생들의 어학연수를 실시해 온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시는 2013년 핸콕대와 어학연수 프로그램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중학생을 대상으로 매 방학기간마다 연수를 실시해왔으며 총9회에 걸쳐 실시된 이 연수에는 211명이 참여했고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꾸준히 호평을 받고 있다. 

연수 대상은 서산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 중인 서산지역 중학교 재학생 40명으로 신청기한은 이달 9일부터 27일까지이다.

참가자는 담임교사 추천과 생활태도 성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선발되며 참가자에게는 최대 100만원 한도 내에서 왕복항공료의 50%가 지원될 예정이며 저소득층 자녀의 경우 왕복항공료를 포함한 참가비 전액이 지원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시 홈페이지나 각 학교에 비치된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작성해 재학 중인 학교에 제출하고 자세한 내용은 시청 기획예산담당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3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