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향대, 2021 메타버스 소담소담 페스티벌 개최 - 메타버스 기반 소통, 진로, 심리건강상담 프로그램 제공, 건강한 대학 구현 - 재학생 3230명 참여 성료
  • 기사등록 2021-08-24 23:3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순천향대는 지난 16일부터 23일까지 2021 메타버스 소담소담(소통, 상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소담소담 페스티벌은 우한 폐렴 감염증의 장기화에 따라 대학과 학생, 학생과 학생간 소통을 촉진하고 다양한 진로와 취업 정보를 제공하며 저학년 대상 학교 적응을 위한 집단상담과 우한 폐렴 감염증 블루 극복을 위한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통, 상담 페스티벌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6개 단과대학 53개 학과 총3230명의 재학생들이 SK텔레콤 ifland 플랫폼을 이용한 메타버스 가상현실 공간에서 대학이 준비한 다양한 소통, 진로, 취업, 심리건강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소통프로그램은 2학기 학사 운영방법과 대면, 비대면 강의 운영계획, 학과 집단상담과 학교생활 정보제공 등의 프로그램이 제공됐으며 1899명(1학년 1003명, 2학년 679명, 3학년 132명, 4학년 85명)의 재학생이 참여해 학교생활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얻었다. 


진로지원관을 통해 단과대학별 특성에 맞는 진로설계 로드맵을 구축하는 프로그램인 진로 이즈 왓(what)과 학생들의 직업정보에 대한 관심 유도를 위한 직업명 퍼즐 맞추기, 대학생활, 진로고민 등 진로장벽 관련 학과별 집단 상담을 제공하는 MZ세대에게 필요한 알쓸신JOB 등의 진로 취업프로그램에는 총1274명의 학생이 참여해 진로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자신의 진로를 직접 설계해 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진로 이즈 왓(what) 프로그램에 참가한 사회복지학과 1학년 한 학생은 “1학년이라 취업과 진로는 막연하고 멀게만 느껴졌는데 진로지원관의 유쾌한 설명과 함께 나만의 진로설계 로드맵을 직접 짜볼수 있어 큰 도움이 됐으며 공간의 제약 없이 아바타를 이용해 각종 프로그램을 즐길수 있어 굉장히 만족스럽고 신기한 경험 이었다”고 말했다.


또 심리건강상담 프로그램은 57명의 재학생이 심리건강상담센터 소속 심리상담사를 통해 센터 활동과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우한 폐렴 감염증 블루, 스트레스, 대인공포 극복을 위한 심리검사, 심플한 메타버스 심리상담, 연애, 학업, 대인관계, 진로 등 고민상담, 3시의 메타데이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한편 순천향대는 지난 3월 세계 최초로 메타버스 입학식을 거행해 큰 화제가 된바 있으며 최근 신입생 모집 입시설명회를 메타버스 기반으로 개최하고 있어 학생, 학부모, 교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수업의 효율성과 학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학기 교양강좌 일부를 메타버스 공간에서 제공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23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