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23 23: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호서대학교는 입학처 주관으로 충남지역 진학 교사를 초청해 학생부종합전형 모의 서류평가를 실시 했다. 


이번 행사는 호서대 학생부종합전형의 서류평가 메뉴얼을 공개하고 모의 서류평가에 참여한 교사들에게 입학사정관의 평가프로그램을 활용해 직접 지원자의 서류를 평가해 보는 기회를 제공키 위해 아산캠퍼스 학술정보관에서 진행했다. 


모의 서류평가에 참여한 교사들은 지원자의 학교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호서대학교의 평가기준인 기초학업능력, 잠재력, 인성을 기준으로 4명의 학생을 평가했으며 서류를 바탕으로 면접에 활용할 질문을 직접 작성해 보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인호 입학처장은 “학생부종합전형은 정성·종합평가 방식의 특성상 고교현장에서 그 기준과 평가 과정, 방식에 대해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으며 이런 궁금증을 대학이 적극적으로 해소해 주지 않으면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신뢰도가 낮을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호서대학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부종합전형의 세부평가기준과 평가프로그램까지 모두 공개해 평가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나아가 고교와 대학간 전형의 신뢰성을 강화하는 계기로 활용코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호서대학교는 2022년 수시에서 입학정원 2881명중 2328명(80.7%)를 수시모집으로 선발하며 51개 모집단위와 62개 전공트랙을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23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