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10 23: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의회는 제5회 의원회의를 의장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의원회의 집행부 주요 안건은 오는 23일 개최되는 제231회 임시회를 앞두고 탕정일반산업단지 외국인투자지역 지정, 종합일자리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동의 안, 아산시마을공동체소통협력센터(중간지원조직) 민간위탁 운영동의 안, 아산시콜센터운영 민간위탁 동의 안, 아산시노인복지기금운영위원회 위원 추천, 아산시 경관위원회 위원 추천, 배방 어울림 문화센터 민간위탁 운영 동의 안, 탕정역 영업손실보전협약 및 개통의 건, 온양행궁 복원 또는 재현 추진여부 시민 공론조사 추진, 아산시 청사건립기금운용심의위원회 위원 추천, 음봉복합문화센터(가칭) 명칭 심사위원회 위원 추천, 우한 폐렴 감염증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2021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 등 13건의 세부 안건의 설명이 있었다.


의원들은 탕정일반산업단지 외국인투자지역 지정 보고에 있어 외국인투자지역 지정 추진과 관련해 사업추진 내용을 꼼꼼하게 질의하면서 “외투기업 입주시 외국인 생활환경에 애로사항이 없도록 살펴달라”는 당부와 함께 “하반기에 지정과 동시에 예산을 확보해 추진해야 하는 사항으로 예산확보 등에 문제가 발생치 않도록 만전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종합일자리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 동의 안과 관련해 1곳의 수탁업체가 계속 운영하는 것에 우려를 나타내면서 “종합일자리지원센터의 구인 구직 활성화를 위해 밴드나 앱을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등 운영에 만전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또 아산시마을공동체소통협력센터 민간위탁 운영 동의 안과 관련해 “민간위탁자 평가 항목 등을 다시 한번 살펴 마을 여러 사람이 사업에 참여할수 있도록 해야 하고 민간 운영시 그 동안의 시 직영 업무자료와 노하우가 잘 인계돼 더좋은 성과를 낼수 있도록 해야 하며 필요 없는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위탁운영 관리 감독에 만전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또 배방 어울림 문화센터 민간위탁 운영 동의 안과 관련 “배방 어울림 문화센터는 주민들이 마음껏 누리는 공간이어야 하는데 시에서 직영 없이 민간위탁을 바로 줄 경우 제약을 받을까 염려스러우며 과업지시서 작성과 관리 감독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말했다.


또 의원들은 온양행궁 복원 또는 재현 추진여부 시민 공론조사 추진과 관련해 “우리시에서 최초로 하는 공론조사로 문화재를 보존하고 시민재산권을 보호하고 시가 발전할수 있는 공론조사가 될수 있도록 위원회 구성 등 추진준비에 만전을 다해 추진해 달라”고 말했다.


이밖에 위원추천은 아산시 노인복지기금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에 김영애, 윤원준 의원, 아산시 경관위원회 위원 추천에 맹의석, 홍성표, 김영애 의원, 아산시 청사건립기금운용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에 황재만, 이의상 의원, 아산시 음봉복합문화센터(가칭) 명칭 심사위원회 위원 추천에 김희영 의원이 각각 추천돼 본회의 의결후 선임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20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