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05 12:15:29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4일 아산시장애인연합회가 주최하고 (사)충남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지회가 주관하는 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과 희망아산 어울림축제 행사를 평생학습관 공연장에서 가졌다.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과 사회통합 모두가 하나 되는 지역사회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는 점핑엔젤스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부 장애인의 날 기념식과 2부 희망아산 어울림축제로 성대하게 열렸다.

 

기념식에는 장애를 극복하고 모범적으로 지역사회에서 사랑과 봉사정신으로 장애인들의 귀감이 되는 모범장애인 5명과 장애인복지 기여자 5명이 아산시장 권한대행 표창을 수상하고 장애인단체와 시설에서 열심히 활동해 회원들의 권익증진에 기여한 장애인복지 유공자 8명이 이명수, 강훈식 국회의원 표창(각 4명)을 수상했다.

 

어려운 여건 속에 묵묵히 장애인들을 위해 봉사활동과 지속적인 후원으로 사랑을 실천한 태성실업 대표 권영남 외 2명이 장애인연합회장의 감사패를 받았다.

 

또 생활이 어려운 가운데도 꿋꿋하게 학업에 열중 하는 장애인자녀 11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 350여만원을 전달하는 자리가 마련돼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이창호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장애인 스스로 역경과 고난을 극복하고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는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가며 장애인들을 위해 관심을 가져주고 봉사와 후원을 아끼지 않는 모든 분들께도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창규 아산시장 권한대행은 “날이 갈수록 사회적 환경적 요인으로 장애인들은 증가하고 있고 우리 시도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하고 있으나 아직은 미흡한 부분이 있으며 보건복지부, 충남도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장애인들이 편리하게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아산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창호 아산시장애인연합회 회장을 비롯해 이창규 아산시장 권한대행, 오안영 아산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시 도의원, 각 기관 단체장과 충남지체장애인협회 시 군 지회장과 장애인, 장애인가족 등 6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1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