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04 22:07:25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홍성군은 3일 홍성 유치원교사연합회, 홍성군 어린이집연합회와 숲체험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숲이라는 자연공간에서 자연을 직접 만지며 듣고 느끼는 등의 오감체험을 통해 감성과 창의성을 배양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과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군은 관내 어린이들에게 정기적으로 숲체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며 올해 11월까지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숲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자를 주제로 계절별 숲속 식물 변화, 곤충의 생태관찰, 곤충 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숲체험 교육은 산림복지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산림교육 서비스의 전문성을 높이고 숲해설 분야의 민간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모에서 선정된 관내 산림복지 전문업체 내포 숲이야기에 위탁 운영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산림휴양과 산림치유 등 숲을 통한 산림복지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숲체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 속에서 정서적 안정의 기회를 만들고 숲과 더불어 나아가는 건강한 환경 가치관을 키우기를 기대하며 만4세부터 성인까지 숲체험 교육에 관심 있는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무료 숲해설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전에 메일이나 유선접수를 통해 일정과 장소 협의 후 참여 가능하니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1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