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04 23:4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이명수 국회의원이 국회의사당 중앙홀에서 개최된 제73주년 국회개원기념식에서 국회 사무처 주관 제1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입법부문 정치행정 분야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이명수 의원은 작년에 이어 연속으로 국회 사무처 주관 입법평가 관련 우수의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명수 의원은 최근 2월 본회의를 통과한 제주 4·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안의 성공적인 입법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의원으로 선정됐으며 발의부터 최종 통과까지 관련 주무부처와 제주 4·3사건 관계자들과 수시로 면담과 간담회를 통해 활발한 논의를 이끌어낸 바 있다. 


또 여러 정치적 상황으로 인해 지지부진했던 입법과정속에서 행정대가로서의 적극적인 자세로 의정 성과를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명수 의원은 “이번에 통과된 제주4·3특별법 개정안은 2000년 제정 이후 유족회와 제주도민의 의견을 가장 많이 반영한 법안으로 그 동안의 논의를 종합하고 공식 비공식적으로 여러 협의를 거쳐 20여년만에 여야, 유족회, 제주도 등 관계자들 모두가 합의해 개정을 이뤄낸 성과며 한국 근대사 중에서 중요한 제주4·3사건과 관련해 희생자와 유족들에 대한 충분한 보상과 명예회복은 물론 사건에 대한 본질을 알리고 국민화합을 이뤄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회의원의 본령은 입법 활동임을 항상 가슴에 새겨왔으며 수상의 영예에 그치지 않고 다방면에서 입법이 필요한 사각지대를 살펴 국민을 위한 입법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회 사무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 법률안 전문 심사단의 심층적인 심사를 통해 총30명의 우수 법률안 발의 국회의원이 선정됐으며 법률안 성안과정, 협력적 입법, 법제적 완성도, 정책효과 등의 평가기준이 반영된 결과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03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