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02 14:07:1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한국자유총연맹 아산시지회 아산시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센터는 3월 30일 온양5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행복한 동행 가족을 위한 역량강화와 정보소통마당을 개최했다.

 

북한이탈주민지원 담당자의 역량강화와 협력체계 유지를 위해 마련된 이번 자리는 대구하나센터 조재희 센터장의 북한이탈주민의 이해와 소통에 관한 강의로 1부가 진행됐으며 정보소통마당을 통해 북한이탈주민지원 유관 기관간 협력체계를 유지하는 시간으로 2부가 진행됐다.

 

실무자들은 북한이탈주민의 지역사회 정착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공공 민간의 지원이 필요하다는데 공감하고 북한이탈주민 지원의 지역자원 발굴과 연계에 힘쓰기로 했다.

 

김윤태 센터장은 “아산시 거주 북한이탈주민이 안정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정보소통마당을 더욱 발전시켜 관계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연옥 여성가족과장은 “아산시가 북한이탈주민을 포용하고 그들에게 희망을 주는 등대역할을 하길 바라며 북한이탈주민 지원 관계 기관들이 협력 네트워크를 유지해 그들이 우리 사회 일원으로서 통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38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