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02 15:40:07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이명수 국회의원은 보도 자료를 통해 “아산 용화초등학교와 신창초등학교 냉난방 교체 사업비로 교육부로부터 특별교부금을 확보해 지원했다”고 밝혔다. 


용화초등학교의 냉난방 개선 사업비로는 5억3400만원, 신창초등학교의 냉난방시설 개선사업비로는 2억1400만원이 지원이 확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용화초등학교는 냉난방기의 노후화에 따른 잦은 고장으로 과도한 수리비가 지출돼 학교 재정 운영에 큰 고충을 겪어왔으며 특히 사용량이 많은 동하절기 고장시에는 수리기간이 길어 교수학습 활동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해 학생과 학부모의 민원이 수시로 발생해 냉난방기의 조속한 교체가 시급했었으며 이번 특별교부금 지원으로 97개 교실의 냉난방기가 교체될 예정이다.


신창초등학교 역시 냉난방기의 내용연수 경과후 잦은 고장과 빈번한 기능 이상으로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에 지장이 초래되고 원활한 교육과정 운영과 교직원의 안정된 근무여건 조성에 불편과 어려움이 컸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금번 특별교부금 확보로 39개 교실의 냉난방기가 교체될 예정이다.


2021년 상반기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를 지원한 이명수 의원은 “아직 어린 초등학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수 있는 여건을 조성되는데 기여할수 있어서 매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아직 학교 환경을 개선시켜야 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보다 많은 국비가 확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으며 국비 추가 확보 지원을 위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379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