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올바른 새올행정시스템 운용 방법과 민원처리에 대한절차와 법령에 따른 민원처리,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과 시행령 개정사항, 폐업신고 홍보와 상담민원 처리에 대한 교육 등 민원처리 전반에 대한 실무교육 위주로 이뤄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민원담당공무원은 “그 동안 신규공무원으로서 민원처리에 대해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교육을 통하여 민원 접수와 처리의 전반에 대한 실무와 상담민원을 처리과정을 확실히 알게 돼 교육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했다”고 말했다.
전영근 민원봉사담당관은 “급변하는 IT 시대사회에 민원행정을 펼치기 위해 카멜레온처럼 주위환경에 완전히 녹아들어야 하며 빠른시대에 걸맞춰 민원인에게 발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