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29 16:42:4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청양군은 농업 실무역량과 이론적 지식을 겸비한 신 농업인재 육성을 위해 청양농업최고경영자과정 스마트농업 지역공동체 리더반을 개설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27일 수강생 등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갖고 오는 11월까지 25차 학사과정의 첫 발을 내딛었다.

청양농업최고경영자 과정은 지난 2014년부터 지역농업 발전을 위한 고급 인재 육성을 위해 최신 농업 기술과 농산물 유통, 가공, 마케팅 등 농업 경영 전반에 걸쳐 심도 있는 학습 프로그램으로 운영돼 왔다.

올해 과정은 스마트농업과 지역공동체 리더육성을 위해 영농기인 5월과 8월 휴강을 제외하고 11월 28일 수료식까지 총25주차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스마트농업의 현황과 시대적 필요성부터 스마트농업에 적용되는 첨단기술 등에 대한 현장교육과 실습 중심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지역 농업과 농촌의 자원과 환경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문제 해결 능력과 지역 공동체 리더가 갖춰야 할 조정 능력 등 농업분야 최고경영자에게 요구되는 리더십 강화 학습으로 이뤄진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37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