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1-21 22: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방지와 시민 안전을 위해 2021년 면동 연두순방을 취소하고 SNS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키로 결정했다.


그 동안 매년 1∼2월 중 주민 의견청취와 시 정책방향 설명을 위해 추진됐던 연두순방은 우한 폐렴 감염증이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연장됨에 따라 불가피하게 취소 결정했다.


이에 따라 시는 실질적인 시민들의 행정수요를 파악해 대응코자 연중 상시 열려있는 온 오프라인 시민 참여 소통창구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접수받을 계획이며 취소된 연두순방을 보완 대체코자 각 면동 업무보고를 실시할 예정이다.


온라인 참여 소통창구는 계룡시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민원소통방), 시 홈페이지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의견을 접수받고 오프라인 참여는 면동사무소와 이통장을 통해 이뤄질 예정이며 접수받은 의견은 관할 부서 검토후 민원인에게 조치여부 등을 회신할 예정이다.


최홍묵 시장은 “지금은 감염병으로부터 시민 안전을 지키는 것이 최우선 과제로 우한 폐렴 감염증 극복의 중대 기로에 서있는 만큼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모임이나 행사, 회식 등을 자제해 주시기 바라며 시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있을시 온 오프라인 접수창구를 통해 언제든지 건의해 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370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