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고객만족 고품격 민원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오는 5월 20일까지 친절한 민원실 현장 코칭을 매주 수요일 실시한다.
코칭은 군 민원봉사과와 부여읍 민원실 직원을 대상으로 21일에 이어 28일 미소로 인사하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그 동안 일률적으로 실시된 친절교육에서 벗어나 인사하기 실습과 개인별 코칭을 통해 고객 모두가 만족하는 민원실을 만들고자 추진했으며 민원응대 상황 진단과 미흡한 부분을 반복적으로 코칭해 민원인들이 체감할 수 있는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각오다.
부여군은 지난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며 단정하고 통일감 있는 민원복을 착용해 사무실 분위기 전환과 고객감동 민원행정을 구현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코칭을 통해 몸에 밴 잘못된 부분을 바로 개선해 더욱 친절해진 민원실의 모습을 기대하며 올해 민원실의 대규모 리모델링으로 효율적 공간배치와 편안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해 민원처리 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