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1-08 21: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음식점을 통한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을 예방하고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음식점에 비말차단 칸막이 설치에 나섰다.

 

시는 최근 전국적으로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세가 잡히지 않고 있고 이로 인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영업 위축이 심각한 상황에서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 방지와 관내 음식점 매출 증대를 위해 칸막이 설치 지원에 나섰다.

 

시는 작년 12월말 일반음식점 31개소에 총240개의 테이블 칸막이를 설치하고 카페와 제과점 등의 식품위생업소와 미용실 등의 공중 위생업소 600여개 소에 쓰레기 봉투와 마스크 등의 방역물품을 지원한 바 있으며 올 1월 안심식당 50개소에 약500개의 비말 차단 테이블 칸막이를 지원하고 해당 내용을 집중 홍보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식당을 방문토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관내 음식점에 비말차단 칸막이 설치를 지원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음식점을 이용토록 노력하고 있으나 음식점 내에서 식사 전후 마스크를 착용하고 식사 중에는 대화를 자제해야 하며 이번 음식점 칸막이 설치가 우한 폐렴 감염증 예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367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