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1-06 22: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2021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참여 희망 농가를 모집한다.

 

농업기술보금 시범사업은 스마트농업 확산과 원예작물 생산성 향상과 생활농업 등 농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12개 사업 19개소를 선정해 농업인 또는 농업인단체에 총1억77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요 시범사업의 내용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시설하우스 원격제어 시스템 시범, 치유형 농촌체험농장 육성, 소규모 로컬푸드 작목 재배 시범, 우수농산품 포장재 개발지원 등이다.

 

신청자격은 각 시범사업의 목적에 적합하고 계룡시에 주소와 사업장을 둔 농업인과 농업인단체 등으로 오는 29일까지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후 신청 농가를 대상으로 사업별 현지조사와 농업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계룡시 농업산학협동 심의회의 면밀한 검토를 거쳐 대상자가 결정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기술 시범사업 실시를 통해 신기술 개발 보급과 다양한 형태의 작목 보급으로 농업기술이 신속히 보급되고 아울러 농가소득 증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367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