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2-08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 농업기술센터는 생활 속 원예기술 농업체험 겨울나기 마음토닥 원예교육을 1일과 8일 2회에 걸쳐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추진해 수강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류예선 복지원예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투명한 용기에 식물을 재배하는 테라리움과 원형 모양의 꽃장식인 리스를 만들며 크리스마스를 맞아 가정에서 손쉽게 제작 가능한 원예작품을 체험 했다.

 

또 가정에서 키울 수 있는 반려식물과 식물 재배 기초 지식 전달은 물론 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와 우한 폐렴 감염증 시대에 반려식물이 주는 심리 방역 효과에 대해 알아보는 등 올바른 반려식물 키우기와 그 효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은 수강생 모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화상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해 진행됐으며 실습재료는 대면접촉 최소화를 위해 농업기술센터에서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사전 배부됐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수강생 20명을 선발하는데 총74명이 접수할 정도로 시민들의 도시농업과 원예교육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으며 센터는 시민 수요 충족을 위해 시민 참여형 도시농업 교육과 행사를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359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