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27 21: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관내 4개 중고등학교 4-H회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4일까지 총4회에 걸쳐 동영상 과제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4-H란 명석한 머리(Head), 충성스런 마음(Heart), 부지런한 손(Hands), 건강한 몸(Health)을 의미하는 용어로 우리나라는 주로 지, 덕, 노, 체로 사용하고 있다.

 

교육 내용은 원형 나무틀에 목화솜과 장식품 등을 붙여 꾸미는 원예작품 만들기 교육으로 학생들이 직접 다양한 구상을 해봄으로 창의력과 단결력을 배우며 힐링의 시간을 함께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모든 교육은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강사와 학생들이 영상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작품 제작을 위해 다양한 디자인 구상을 했고 그 과정에서 창의력은 물론 부족한 부분은 친구의 도움을 받으며 협동심도 키운 것 같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4-H 이념처럼 학생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근면 성실한 학교생활을 할수 있도록 인격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357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