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12 21: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청렴한 계룡시를 위해 나부터, 지금부터란 주제로 6급 이하 직급별 청렴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8급과 9급 하위직 공무원으로부터 그 동안 느낀 조직의 불합리한 관행과 부당한 처우라고 느꼈던 사례를 듣고 6급과 7급 공무원들에게 개선방안을 듣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6급부터 9급까지 전부서에서 총93명의 공무원이 참석했으며 간담회에서 발표된 의견은 전 직원 공유를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그 동안 언론에서 보도됐던 타 기관의 초과근무와 허위출장 사례를 전파하고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는 직장 갑질 사례를 통해 공무원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갑질을 하는 일이 없도록 직장 갑질 예방교육을 병행해 실시됐다.

 

그외 공무원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어야 하지만 지나치기 쉬운 공무원행동강령과 청탁금지법 등 공직 일반 소양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금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공직자 한명 한명의 청렴의식 확립은 작은 변화로부터 시작하며 청렴문화 정착과 확산은 나로부터 시작한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며 대외적으로는 행정의 신뢰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고 내부적으로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353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