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10 21: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최홍묵 시장은 계룡대를 방문해 남영신 육군참모총장과 환담을 갖고 현안사항에 대한 상호협조와 협력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환담에 시에서 시장과 시의회 의장이 육군에서 참모총장과 정책실장이 참여했으며 최홍묵 시장은 지난 9월 취임한 남영신 육군참모총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군의 도움에 대한 감사와 민군 상생발전 방안에 대해 언급하고 남영신 총장은 조속한 계룡역 주차장 확충을 요청하는 등 상호 관심사항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계룡시장과 육군 참모총장 환담 외 별도 공간에서 진행된 최근 시의 주요 시정에 관한 실무협의에서 엑스포조직위 사무총장과 시 관계자, 육군정책실 대외협력과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만나 2021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의 차질 없는 준비를 약속하고 군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또 발전적 민군 협력과 상생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과제로 계룡 시민의 신도안 지역 군 복지시설 활용을 위한 명문화 조치, 안보생태 프로그램 추진 방안, 계룡병영체험관 건립과 관련한 협의를 나눴다.

 

시 관계자는 “다가오는 2021년은 계룡시 개청 이래 최대 행사인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가 개최되는 해인 만큼 군과의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엑스포를 비롯한 현안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352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