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10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보건소와 계룡고등학교는 담배bye 건강up 스모크프리 학교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계룡고 학생과 교직원, 보건소 관계자 등 35명과 사제동행 금연다짐 향적산 등반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에게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흡연 학생의 평생금연 실천을 결의코자 실시한 행사로 담배연기 없는 깨끗한 학교와 지역사회 금연 분위기 조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등반대회에 참석한 한 계룡고 학생은 “향적산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건강의 소중함과 운동의 중요성을 깨닫고 금연에 대한 결의를 다질 수 있는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성인 흡연율은 감소하고 있으나 청소년 흡연율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흡연의 위험성을 알리고자 금연다짐 등반대회를 실시하게 됐으며 흡연은 각종 질환의 원인일 뿐만 아니라 흡연자는 우한 폐렴 감염증 고위험군으로 분류되고 있는 만큼 관내 학교와 연계한 적극적인 금연 예방 사업을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계룡시보건소는 청소년 금연을 위해 금연 상담과 금연 성공시 기념품 지급, 청소년 흡연예방교실 운영, 금연표지판 설치, 금연 모범학생을 금연리더로 선정하는 등 청소년 금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352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