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05 22: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장애인체육회는 1박 2일간 충북도 충주시 탄금호조정경기장에서 장애인 스포츠강좌 이용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 계룡시 장애인체육 가족 조정캠프를 열었다.

 

장애인 스포츠강좌 이용사업은 체육활동에 제약이 있는 장애인에게 스포츠 강좌 이용권을 지급해 스포츠 향유기회 보장,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소외감 해소를 통한 사회통합에 기여키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만12세부터 49세까지의 저소득층 장애인을 지원 대상으로 한다.

 

충북 충주시에서 진행된 가족 조정 캠프는 계룡시 거주 장애인과 보호자, 운영진 등 18명이 참가해 지도자들과 보호자, 안전 요원들의 철저한 관리 속에서 진행했다.

 

캠프 첫째 날에는 수상활동 중 안전수칙과 조정 종목의 이론교육, 장비 설명과 사용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고 둘째 날에는 탄금호 조정 경기장에서 안전교육 후에 직접 노를 저으며 호수를 왕복하는 체험활동을 마지막으로 캠프를 마무리 했다.

 

한 캠프 참여자는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인해 외출이 제한되던 상황에서 장애인체육회의 도움을 받아 조정캠프에 참여하고 오랜만에 바람을 쐬게 돼 매우 기분이 좋으며 장애인 스포츠 강좌 이용사업이 더욱 활성화 돼 현실적으로 체육활동을 하기 어려운 장애인을 위한 체육 복지사업이 더욱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계룡시 관계자는 “캠프 참여 장애인과 운영진의 협력속에 사건사고 없이 안전하게 행사를 마무리 할수 있었으며 외부 체육활동으로 기뻐하는 참가자의 모습에서 보람을 느낄 수 있었고 다양한 체험활동과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 스포츠강좌 이용사업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351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