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21 22:00:01
기사수정

[굿타임] = 계룡시 신도안면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혜택으로부터 소외받고 있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 지원에 나섰다.

 

신도안면은 지역특성상 군인가족이 주로 거주하고 있으며 현재 복지혜택 지원기준에 부합치 않는 경우가 많고 기부가 거의 이뤄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실정을 살펴보면 노부모 봉양, 다자녀 가정, 장애아동 가정 등 복지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가정이 다수 있으나 대부분이 복지서비스 지원기준에 부합치 않으며 이들에 대한 관심이 다른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상황이다.

 

이에 신도안면사회보장협의체는 우선 협의체를 홍보키 위해 현수막과 홍보 베너를 제작 게시하며 홍보활동을 전개했고 9월에는 행주 4000여개와 마스크 줄을 신도안면 전 세대에 배부하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노력해 왔다.

 

지난 8월부터는 매주 화요일에 김치를 비롯한 반찬을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과 장애 가정에 전달해주고 있으며 추석명절에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가정에 스팸 세트를 전달해 이웃 간의 훈훈한 정을 느끼게 했다.

 

또 최근에는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양육부담이 가중되는 다자녀가정을 위해 화분 제작과 관리방법을 직접 동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원예 힐링 프로그램을 마련해 다자녀 가정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은영 위원장은 “신도안면에 적용 가능한 사업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주민 누구나 소외되지 않는 행복한 신도안면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347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