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15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걱정 없는 안심 계룡, 함께 만들어요라는 슬로건으로 엄사면 원형광장 일원에서 치매대상자와 가족,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3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인식개선과 관심 제고를 통해 치매 진단과 치료 극복에 대한 시민 관심 유도와 공감대를 형성코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치매파트너즈가 함께 참여해 각종 치매 지원사업과 치매예방 수칙 안내, 치매선별검사와 더불어 뇌기능 향상을 위한 조각 맞추기(칠교) 놀이, 치매관련 OX퀴즈, 워크북 색칠놀이 등 치매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참여코너를 마련해 선뜻 마주하기 쉽지 않은 치매에 대한 접근 장벽을 낮추고 치매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손병임 보건소장은 “이번 치매극복의 날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느끼고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치매는 조기 발견이 중요한 만큼 징후 발견시 언제든지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 주시기 바라며 센터는 지역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치매 걱정 없는 안심계룡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체크, 손 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확인 등 거리두기와 방역수칙 준수 하에 진행했으며 감염병 예방 정보가 수록된 리플릿과 방역물품도 함께 제공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346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