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13 22: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자치분권대학 논산캠퍼스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자치분권대학은 지방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가 주도하는 자치분권교육 통합기구로 지방자치 공통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전국 지방정부에 자치분권대학 캠퍼스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강좌는 우한 폐렴 감염증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자치분권대학에서 수강생들에게 개별로 발송하는 강의 링크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주로 자치분권을 주제로 한 철학과 역사, 근현대사, 행정과 재정, 국제와 지역, 주민자치, 자치분권과 언론 분야 등 자치분권의 기본개념을 이해하고 함께 알아가는 시간으로 이뤄질 예정이며 수강기간은 오는 11월 9일부터 12월 18일까지며 총20강으로 각 20분 내외로 진행된다.

 

논산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오는 30일까지 논산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제출커나 시청 마을자치분권과, 각 읍면사무소,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자치분권대학을 통해 주민 스스로 자치분권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고 행정에 직접 참여시킴으로 주민이 주인되는 풀뿌리 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진정한 지방자치를 이루기 위해 주민 스스로 주인의식을 갖고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며 주민의 목소리를 반영해 시민중심의 자치분권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345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